티스토리 뷰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c 2018버전을 노트북에 설치했는데

요놈만 유독 동영상 파일을 임포트할때 디스크에서 읽어오지 못한다는 에러는 내뿜었다.


덕분에 2~3번 재설치후 한번의 포맷까지 했지만

증상은 여전했고


한글판이였던 프리미어를 영문으로 바꾼뒤 해당 에러 메세지를 구글링해서

답을 찾아 냈다.





한글판에서는

'디스크에 있는 파일을 열지 못했습니다.' 라는 에러로 출력된다.



구글링 해보니 해당 에러는 윈도우즈 버그인듯 싶다.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업데이트 파일을 제공한다.




https://www.microsoft.com/en-us/software-download/mediafeaturepack

( 마이크로 소프트 )


위의 주소에서 본인에게 해당되는 os 버전을 선택후 다운로드하여

업데이트파일을 설치하면된다.


한번의 리부팅이 있은 뒤 프리미어를 다시 키고 파일을 임포트하면 정상적으로 불러오는걸 확인 할 수 있다.